안녕하세요, 에린 생활 N년차! 여러분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고픈 네이버 블로거, 게임하는 여행가입니다! 😊
모험은 잘 즐기고 계신가요?
마비노기 모바일의 세계에서 강력한 밀레시안이 되기 위한 여정! 그 핵심에는 바로 '룬' 시스템이 있죠. 어떤 룬을 장착하느냐에 따라 전투 스타일이 확 달라지고, 생존력과 공격력이 크게 좌우되니까요. 💪 마치 여행 가방에 어떤 필수품을 챙기느냐에 따라 여행의 질이 달라지는 것처럼 말이에요! 😉
"내 무기에는 어떤 전설 룬이 좋을까?", "이 방어구에는 뭘 박아야 하지?" 고민 많으셨죠? 그래서 오늘! 제가 여러분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고자, 마비노기 모바일의 모든 룬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도감을 꼼꼼하게 총정리해왔습니다! ✨
무기, 방어구, 엠블럼, 그리고 장신구까지! 레어 등급부터 모두가 꿈꾸는 전설 룬까지 싹 다 모았으니, 이 글 하나면 룬 걱정은 끝!
Ctrl + F 키를 눌러 원하는 장비나 룬 이름을 검색하시면 더욱 빠르게 정보를 찾으실 수 있어요! 자, 그럼 지금부터 룬의 세계로 함께 떠나볼까요?
마비노기 모바일 룬 도감 완벽 총정리! ✨ 전설 룬 파헤치기 (무기, 방어구, 엠블럼, 장신구)
🗡️ 무기 룬 옵션
무기는 공격의 핵심! 어떤 속성 피해를 줄지, 어떤 방식으로 공격력을 끌어올릴지 결정하는 중요한 룬들이 많습니다.
🔵 무기 - 레어
이름 | 설명 |
불꽃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1055의 지속 피해: 화상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전기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1055의 지속 피해: 감전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독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1055의 지속 피해: 중독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빙결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1055의 지속 피해: 빙결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바위 | 방어력이 10% 증가한다. |
🟣 무기 - 엘리트
이름 | 설명 |
확산 | 공격 적중 시, 25% 확률로 최대 4명의 적에게 1055의 지속 피해: 감전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맹독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2111의 지속 피해: 중독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선혈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2111의 지속 피해: 출혈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의식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2111의 지속 피해: 정신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철 | 방어력이 15% 증가한다. |
삭풍 | 타겟 한 명을 세 번 공격할 때마다 충격파가 발생하여 타겟 주변의 적에게 402의 피해를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초) |
대결 |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10% 증가하고, 멀티 히트 피해는 3% 감소한다. |
전장 | 자신 주변 5m 범위 내에 있는 적의 수에 따라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0%까지 증가한다. |
💗 무기 - 에픽
이름 | 설명 |
화염 | 공격 적중 시, 25% 확률로 최대 4명의 적에게 125의 지속 피해: 화염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0.2초) |
전율 | 공격 적중 시, 25% 확률로 최대 4명의 적에게 1608의 지속 피해: 감전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극독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3167의 지속 피해: 중독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고통 | 지속 피해: 중독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1608의 지속 피해: 정신을 추가로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 |
적혈 | 치명타 적중 시, 955의 지속 피해: 출혈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|
혹한 | 치명타 적중 시, 955의 지속 피해: 빙결을 주고, 10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% 감소시킨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|
연격 | 강타 적중 시 4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% 증가하며, 연타 적중 시 3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8% 증가한다. |
선고 | 퍼스트 어택 적중 시 타겟에게 1910의 지속 피해: 신성을 주고 20초 동안 공격력을 10% 감소시킨다. |
강철 | 방어력이 20% 증가한다. |
궁극 | 궁극기 사용 시, 15초간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30% 증가한다. |
결투 |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15% 증가하고, 멀티히트 피해는 5% 감소한다. |
질풍 | 타겟 한 명을 세 번 공격할 때마다 충격파가 발생하여 타겟 주변의 적에게 653의 피해를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초) |
경이 | 기본 공격 적중 시,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% 감소한다. |
격전 | 자신의 주변 5m 범위 내에 있는 적의 수에 따라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5%까지 증가한다. |
역병 | 공격 시, 타겟에게 5초 동안 약화 효과: 부패를 부여한다. 해당 효과를 보유한 적이 사망하면 타겟 주변 모든 적에게 1256의 지속 피해: 중독 을 준다. |
격노 | 10초마다 3초 동안 공격력이 30% 증가한다. |
🟠 무기 - 전설
이름 | 설명 |
냉혹한 겨울 | 강타 시 854의 지속 피해: 빙결을 주고, 10초동안 이동 속도를 50%, 공격력을 10% 감소시킨다.(재사용 대기시간: 3초) |
무수한 담금질 | 장비를 +10 강화시, 공격력이 12% 증가한다. +15 강화시에는 8% 더 증가한다. |
살아있는 번갯불 | 강타 스킬 사용 시, 6초 동안 기본 공격이 251의 지속 피해: 감전을 추가로 준다.(재사용 대기시간: 10초) |
가시 덩굴 | 받는 피해와 주는 피해가 모두 25% 증가한다. |
타오르는 불씨 | 연타 스킬 사용 시, 6초 동안 기본 공격이 타겟 주변 최대 4명의 적에게 125의 지속 피해: 화상을 추가로 준다.(재사용 대기시간: 10초) |
차오르는 안개 | 전투 중, 매 3초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6%씩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된다. 피해를 받으면 효과가 초기화된다. |
몰아치는 바람 | 기본 공격 시, 6초 동안 공격력이 4%씩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6회까지 중첩된다. |
천 자루 검 | 검을 사용하는 클래스로 클래스 레벨 40을 달성할 때마다 공격력이 4%씩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6회까지 중첩된다. |
옛 검투사 |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6초간 공격력이 4%씩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6회까지 중첩된다. |
조화 | 공격 적중시, 35% 확률로 1256의 지속 피해: 화상, 빙결 혹은 감전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각 10초) |
명암 | 공격 적중시, 35% 확률로 1256의 지속 피해: 신성 혹은 암흑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각 10초) |
고뇌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1256의 지속 피해: 중독, 출혈 혹은 정신을 준다.(재사용 대기시간: 각 10초) |
결투+ |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18% 증가하고, 멀티히트 피해는 6% 감소한다. |
질풍+ | 타겟 한 명을 세 번 공격할 때마다 충격파가 발생하여 타겟 주변의 적에게 754의 피해를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초) |
경이+ | 기본 공격 적중 시,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% 감소한다. |
격전+ | 자신의 주변 5m 범위 내에 있는 적의 수에 따라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8%까지 증가한다. |
역병+ | 공격 시, 타겟에게 5초 동안 약화 효과: 부패를 부여한다. 해당 효과를 보유한 적이 사망하면 타겟 주변 모든 적에게 1407의 지속 피해: 중독 을 준다. |
격노+ | 10초마다 3초 동안 공격력이 36% 증가한다. |
파열 | 치명타 적중 시, 타겟에게 1156의 지속 피해: 출혈을 주고 6초 동안 타겟이 받는 피해를 10% 증가시킨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|
눈 먼 분노 | 연타 적중 시, 주는 피해가 2%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12회까지 중첩된다. 연타가 아닌 공격 적중 시, 효과가 즉시 해제된다. |
영혼 수확자 | 지속 피해: 정신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타겟의 방어력이 감소하여 10초 동안 받는 피해가 10% 증가한다. 또한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초 동안 10%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2회까지 중첩된다. |
🛡️ 방어구 룬 옵션
생존력을 높이고 특정 상황에서 공격력을 보조하는 룬들이 많습니다. 상/하의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는 룬도 있으니 주의!
🔵 방어구 - 레어
이름 | 설명 |
신비 | 스킬 사용 또는 기본 공격 시, 25% 확률로 5초 동안 스킬 캐스팅 및 차지 속도가 10% 증가한다. |
안전 | 체력이 75% 이상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5% 증가한다. |
결사 | 체력이 50% 이하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8% 증가한다. |
선제 | 전투 시작 시, 10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8% 증가한다. |
방벽 | 체력이 75% 이상일 경우, 적에게 받는 피해가 4% 감소한다. |
저항 | 체력이 50% 이하일 경우, 적에게 받는 피해가 8% 감소한다. |
보호 | 받는 지속 피해가 8% 감소한다. |
조준 | 3초 동안 이동하지 않을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6% 증가한다. |
반동 | 이동 스킬 사용 시, 5초간 적에게 주는 피해가 5% 증가한다. |
허기 | 보유한 자원이 33% 미만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5% 증가한다. |
불굴 | 적에게 피해를 받아 체력이 50% 이하가 되면,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12% 감소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30초) |
🟣 방어구 - 엘리트
이름 | 설명 |
격류 | 무방비 공격 적중 시, 3초 동안 스킬 사용 속도 및 공격 속도가 24% 증가한다. |
기묘 | 스킬 사용 또는 기본 공격 시, 35% 확률로 5초 동안 스킬 캐스팅 및 차지 속도가 15% 증가한다. |
안심 | 체력이 75% 이상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7% 증가한다. |
사활 | 체력이 50% 이하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% 증가한다. |
시작 | 전투 시작 시, 20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% 증가한다. |
장벽 | 체력이 75% 이상일 경우, 적에게 받는 피해가 6% 감소한다. |
경계 | 체력이 50% 이하일 경우, 적에게 받는 피해가 12% 감소한다. |
수비 | 받는 지속 피해가 12% 감소한다. |
사격 | 3초 동안 이동하지 않을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9% 증가한다. |
폭주 | 이동 스킬 사용 시, 6초간 적에게 주는 피해가 7% 증가한다. |
굶주림 | 보유한 자원이 33% 미만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7% 증가한다. |
투쟁 | 자신 주변 5m 범위 내에 있는 적의 수가 많을수록, 적에게 받는 피해가 최대 9%까지 감소한다. |
재활 |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10초 동안 방어력이 0.3% 증가하고, 체력을 총 0.2% 회복한다. 해당 효과는 최대 10회까지 중첩된다. |
약화 | 지속 피해: 중독을 보유한 적 공격시, 657의 추가 피해를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 |
흡수 | 지속 피해: 출혈을 보유한 적 공격시, 8초 동안 공격력이 9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2초) |
극복 | 적에게 피해를 받아 체력이 50% 이하가 되면, 8초 동안 받는 피해가 18% 감소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30초) |
💗 방어구 - 에픽
이름 | 설명 |
폭풍 | 무방비 공격 적중 시 5초 동안 스킬 사용 속도 및 공격 속도가 32% 증가한다. |
초자연 | 스킬 사용 또는 기본 공격 시, 55% 확률로 5초 동안 스킬 캐스팅 및 차지 속도가 20% 증가한다. |
안정 | 체력이 75% 이상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9% 증가한다. |
초기 | 전투 시작 시, 30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16% 증가한다. |
성채 | 체력이 75% 이상일 경우, 적에게 받는 피해가 8% 감소한다. |
방호 | 받는 지속 피해가 16% 감소한다. |
저격 | 3초 동안 이동하지 않을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% 증가한다. |
발진 | 이동 스킬 사용 시, 7초간 적에게 주는 피해가 9% 증가한다. |
결핍 | 보유한 자원이 50% 미만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9% 증가한다. |
난투 | 자신 주변 5m 범위 내에 있는 적의 수가 많을수록, 적에게 받는 피해가 최대 12%까지 감소한다. |
생명 |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10초 동안 방어력이 0.4% 증가하고, 체력을 총 0.3% 회복한다. 해당 효과는 최대 10회까지 중첩된다. |
쇠약 | 지속 피해: 중독을 보유한 적 공격시, 859의 추가 피해를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 |
얼어붙음 | 지속 피해: 빙결을 보유한 적 공격시, 5초 뒤에 859의 추가 피해를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 |
흡혈 | 지속 피해: 출혈을 보유한 적 공격시, 8초 동안 공격력이 12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2초) |
격통 | 지속 피해: 정신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적 주변 6m 내의 적들에게 303의 지속 피해: 정신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 |
제물 | 지속 피해: 신성을 보유한 적 공격시, 체력을 136 회복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 |
침식 | 지속 피해: 암흑을 보유한 공격시, 자신이 부여한 약화 효과의 수에 따라 682/859/1289의 피해를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 |
끈기 | 적에게 피해를 받아 체력이 50% 이하가 되면, 10초 동안 받는 피해가 24% 감소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30초) |
압도 | 무방비 공격 적중시, 타겟에게 859의 지속 피해: 감전을 추가로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초) |
절망 | 카운터 공격 적중시, 타겟 주변 3m 범위 내의 적들에게 1011의 지속 피해: 암흑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|
위협 | 피니시 어택 적중시, 주변 3m 반경 내의 모든 적들에게 454의 피해와 1263의 지속 피해: 암흑을 주고 공포에 질려 달아나게 만든다. |
전술가 | 강타, 연타, 무방비, 카운터 공격시, 10초 동안 주는 피해가 2.5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 |
기습 | 카운터 공격 적중시, 3초 동안 주는 피해가 16% 증가한다. |
🟠 방어구 - 전설
이름 | 설명 |
얼어붙은 불꽃 | 상의에 각인 시, 기본 공격이 일정 확률로 타겟에게 2527의 지속 피해: 화상을 준다. 하의에 각인 시, 스킬 공격이 일정 확률로 타겟에게 2527의 지속 피해: 빙결을 준다. |
칼날 보루 | 강타 적중 시, 해당 스킬 위력의 20%만큼 지속 피해: 출혈을 준다.(전사 계열 클래스 전용) |
응축된 마력 | 보유 자원이 50% 미만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% 증가한다.(마법사 계열 클래스 전용) |
고요한 바람 | 주변 3m 범위 내에 적이 없을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3% 증가한다.(궁수 계열 클래스 전용) |
신성한 수양 | 보조 스킬 사용 시, 10초동안 공격력과 회복력이 4%씩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.(힐러 계열 클래스 전용) |
전율하는 악상 | 파티 플레이 시 공격력이 12% 증가한다.(음유시인 계열 클래스 전용) |
거센 소나기 | 궁극기 사용 시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초 동안 30% 증가한다. |
붉은 맹약 | 공격 적중 시, 자신의 위치에 10초 동안 유지되는 마력의 룬을 만든다. 룬 위에 있으면 공격력이 18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5초) |
검은 서약 | 공격 적중 시, 자신의 위치에 10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의 룬을 만든다. 룬 위에 있으면 받는 피해가 18% 감소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5초) |
생존 본능 | 적의 공격에 브레이크 당할 경우, 6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% 감소한다. |
끝없는 활력 | 추가타 적중 시, 자신의 체력을 1.3% 회복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0.5초) |
원소술사 | 지속 피해: 화상, 빙결, 감전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9초동안 공격력이 4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각 10초) |
극야 | 지속 피해: 신성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추가로 657의 지속 피해: 암흑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|
깨달음 | 클래스 레벨이 40 이상일 때 공격력이 6% 증가하며, 클래스 레벨이 65 이상이면 4% 추가로 증가한다. |
횃불 | 지속 피해: 화상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5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10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|
쇄빙 | 지속 피해: 빙결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5초 동안 추가타 확률이 10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|
반작용 | 피해를 받으면 50% 확률로 주변 4m 반경 내, 모든 적에게 202의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발산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0.5초) |
폭풍+ | 무방비 공격 적중 시, 5초 동안 스킬 사용 속도 및 공격 속도가 40% 증가한다. |
흡혈+ | 지속 피해: 출혈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8초 동안 공격력이 15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2초) |
제물+ | 지속 피해: 신성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체력을 245 회복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 |
침식+ | 지속 피해: 암흑을 보유한 공격 시, 자신이 부여한 약화 효과의 수에 따라 859/1061/1592의 피해를 준다.(재사용 대기시간: 5초) |
얼어붙음+ | 지속 피해: 빙결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5초 뒤에 1061의 추가 피해를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5초) |
격통+ | 지속 피해: 정신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적 주변 6m 내의 적들에게 353의 지속 피해: 정신을 준다.(재사용 대기시간: 5초) |
쇠약+ | 지속 피해: 중독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1061의 추가 피해를 준다.(재사용 대기시간: 5초) |
안정+ | 체력이 75% 이상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% 증가한다. |
저격+ | 3초 동안 이동하지 않을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% 증가한다. |
방호+ | 받는 지속 피해가 20% 감소한다. |
초기+ | 전투 시작 시, 30초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% 증가한다. |
초자연+ | 스킬 사용 또는 기본 공격시, 55% 확률로 5초 동안 스킬 캐스팅 및 차지속도가 25% 증가한다. |
생명+ |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9.9초 동안 방어력이 0.5% 증가하고, 체력을 총 0.4% 회복한다. 해당 효과는 최대 10회까지 중첩된다. |
성채+ | 체력이 75% 이상일 경우, 적에게 받는 피해가 10% 감소한다. |
난투+ | 자신 주변 5m 범위 내에 있는 적의 수가 많을수록, 적에게 받는 피해가 최대 15%까지 감소한다. |
검은 불길 | 크로스 공격 적중 시, 3m 범위 내의 적에게 909의 지속 피해: 화상을 준다. 카운터 공격 시, 타겟에게 1769의 지속 피해: 정신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각 3초) |
마나 격류 |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5초 동안 공격력이 3.5% 증가하며, 해당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된다. |
연승 | 피니시 어택 적중 시, 다음 공격이 타겟 주변 3m 범위 내의 적들에게 피해량의 30%만큼 지속 피해: 출혈을 준다(재사용 대기 시간: 1초) |
과충전 | 궁극기 사용 시, 10초 동안 1초마다 주변 적들에게 657의 지속 피해: 감전을 준다. |
독 안개 | 공격 적중 시, 타겟의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독 안개를 만든다. 독 안개는 3m 범위 내의 적에게 1초마다 151의 지속 피해: 중독을 준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4초) |
바위 거인 | 강타 적중 시, 공격력이 3%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. 3중첩 도달 시,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5초 동안 공격력이 20% 증가한다. |
비열한 일격 | 카운터 공격 적중 시, 4초 동안 주는 피해가 24% 증가한다. |
🧿 엠블럼 룬 옵션
강타, 연타, 브레이크 등 특정 공격 타입 강화나 전투 지속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룬들이 많습니다.
🔵 엠블럼 - 레어
이름 | 설명 |
친절함 | 어시스트 모드일 시, 궁극기를 자동으로 사용한다. |
민첩함 | 강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연타 피해가 5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강함 | 연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강타 피해가 5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잔인함 | 적에게 주는 브레이크 피해가 10% 증가한다. |
단단함 | 퍼스트 어택 적중 시, 전투 종료 시까지 15초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0.4%씩 증가하며, 해당 효과는 최대 10회까지 중첩된다. |
🟣 엠블럼 - 엘리트
이름 | 설명 |
기민함 | 강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연타 피해가 10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강력함 | 연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강타 피해가 10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난폭함 | 적에게 주는 브레이크 피해가 20% 증가한다. |
강인함 | 퍼스트 어택 적중 시, 전투 종료 시까지 15초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0.6%씩 증가하며, 해당 효과는 최대 10회까지 중첩된다. |
💗 엠블럼 - 에픽
이름 | 설명 |
날쌤 | 강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연타 피해가 15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강렬함 | 연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강타 피해가 15% 증가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광폭함 | 적에게 주는 브레이크 피해가 30% 증가한다. |
굳건함 | 공격 적중 시, 전투 종료 시까지 15초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0.8%씩 증가하며, 해당 효과는 최대 10회까지 중첩된다. |
🟠 엠블럼 - 전설
이름 | 설명 |
날쌤+ | 강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연타 피해가 18% 증가한다. |
강렬함+ | 연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강타 피해가 18% 증가한다. |
광폭함+ | 적에게 주는 브레이크 피해가 30% 증가하며, 무방비 피해가 18% 증가한다. |
굳건함+ | 공격 적중 시, 전투 종료 시까지 15초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1%씩 증가하며, 해당 효과는 최대 10회까지 중첩된다. |
현란함 | 치명타 확률이 10% 증가하며,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30% 증가한다. |
지혜로움 |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8% 감소한다. |
냉혹함 |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지 않을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12% 증가한다. 증가한 치명타 확률은 치명타 적중시 초기화된다. |
💍 장신구 룬 옵션
편의성 옵션이나 직업별 스킬을 변화시키는 특수한 룬들이 많습니다. 특히 직업 룬은 플레이 스타일에 큰 변화를 주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!
🔵 장신구 - 레어
이름 | 설명 |
암습 | 적 처치 시, 5초 동안 다음 공격의 치명타 확률이 50% 증가한다. |
점괘 | 공격 적중 시, 75% 확률로 15초 동안 공격력이 15% 증가하거나, 또는 25% 확률로 15초 동안 공격력이 25% 감소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15초) |
격분 | 적 처치 시, 15초 동안 공격력이 2.5% 증가한다. |
안도 | 전투 중 체력이 50% 이하가 되면, 회복 물약을 자동으로 사용한다. |
경감 | 전투 중 지속 피해를 받으면, 붕대를 자동으로 사용한다.(재사용 대기 시간: 20초) |
⚔️ 직업별 장신구 룬
이름 | 설명 |
참격 | 전사 액티브 스킬: 2 전사의 블레이드 스매시 스킬에 변화를 준다. 항상 주변 원형 범위의 적을 빠르게 공격하며, 추가로 지속 피해: 화상 상태로 만든다. |
돌진 | 전사 액티브 스킬: 3 전사의 방패 치기 스킬에 변화를 준다. 짧은 거리를 돌진해 적을 공격한다. 브레이크된 상태일 때도 사용할 수 있다. |
포효 | 전사 액티브 스킬: 5 전사의 전장의 함성 스킬에 변화를 준다. 투지가 최고조에 이르면, 주변의 모든 적을 넘어뜨리는 매우 강력한 충격파를 일으킨다. |
패기 | 전사 액티브 스킬: 5 전사의 전장의 함성 스킬에 변화를 준다. 투지가 상승하는 대신, 함성 피해가 대폭 증가한다. |
맹공 | 전사 액티브 스킬: 1 전사의 연속 베기 스킬에 변화를 준다. 가드 상태일 경우, 가드를 해제하며 적에게 맹렬한 연속 공격을 가하고 잠시 동안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제압 스킬로 변화한다. |
돌격 | 전사 액티브 스킬: 4 전사의 찌르기 스킬을 꿰뚫기로 교체한다. 온 힘을 검 끝에 모아, 타겟에게 위력적인 돌진 공격을 가한다. |
이름 | 설명 |
회전 | 대검전사 액티브 스킬: 1 대검전사의 회전 베기 스킬에 변화를 준다. 회전 횟수를 대폭 줄여 빠르게 적을 벤다. 사용 시간과 재사용 대기 시간이 크게 감소한다. |
분노 | 대검전사 액티브 스킬: 3 대검전사의 발구르기와 어깨 치기 스킬에 변화를 준다. 어깨 치기 사용 시, 전투 템포가 상승한다. 발구르기의 경우, 브레이크 피해가 추가된다. |
회심 | 대검전사 액티브 스킬: 5 대검전사의 대검술 스킬에 변화를 준다. 대검술 사용 시, 차징 단계에 따라 증가된 치명타 확률을 얻고, 적이 일정 체력 이하일 경우에는 치명타 확률이 두 배로 증가한다. |
절단 | 대검전사 액티브 스킬: 1 대검전사의 회전 베기 스킬에 변화를 준다. 스킬 사용 시, 마지막으로 벤 적들에게 지속 피해: 출혈을 준다. |
반격 | 대검전사 액티브 스킬: 2 대검전사의 라이징 스매시 스킬에 변화를 준다. 스킬 차징이 가능해져 더욱 큰 피해를 준다. 차징 중, 피해를 받으면 차징 단계가 최대로 오르고, 브레이크 피해를 받았을 경우에는 더 강한 브레이크 피해로 반격한다. 또한 두 배 증가된 강화 효과: 불굴을 얻는다. |
탄력 | 대검전사 액티브 스킬: 4 대검전사의 가르기 스킬에 변화를 준다. 스킬 차징이 가능해져 더욱 큰 피해를 준다. 가르기 사용 시, 차징 단계에 따라 탄력 효과를 얻는다. 가르기를 제외한 차징스킬을 사용 시, 탄력 효과를 소모해 차징 단계가 증가한다. |
이름 | 설명 |
열살 | 듀얼블레이드 액티브 스킬: 1 듀얼 블레이드의 스플릿 슬래시, 스플릿 다운 스킬에 변화를 준다. 공격할 때 검기를 날려 전방에 범위 피해를 준다.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한다. |
보름달 | 듀얼블레이드 액티브 스킬: 2 듀얼블레이드의 더블 크레센트, 라이징 크레센트 스킬에 변화를 준다. 브레이크된 적에게 사용 시 더블 크레센트 재사용 대기 시간이 완전히 감소한다.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는 일정 시간마다 한 번만 발동한다. |
속행 | 듀얼블레이드 액티브 스킬: 4 듀얼블레이드의 하울링 게일, 하울링 템페스트 스킬에 변화를 준다. 스킬 사용 중에 궁극기를 제외한 액티브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 시간 회복 속도가 빨라진다. |
강화 | 듀얼블레이드 액티브 스킬: 4 듀얼블레이드 하울링 게일 스킬에 변화를 준다. 강화 스킬 사용 시 하울링 게일, 하울링 템페스트 스킬 피해량이 증가한다. |
회오리 | 듀얼블레이드 액티브 스킬: 3 듀얼블레이드 스크류 러시 스킬을 3960 허리케인으로 교체한다. |
질주 | 듀얼블레이드 액티브 스킬: 5 듀얼블레이드의 글라이딩 퓨리, 라이트닝 퓨리 스킬에 변화를 준다. 라이트닝 퓨리 사용 시 글라이딩 퓨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초기화하며, 일정 확률로 질풍 자원을 1개 추가로 획득한다. |
🧩 마무리|룬 선택은 유연하게! 나만의 최적 조합을 찾아서!
와~ 정말 많은 룬들이 있죠? 😅 마비노기 모바일에는 이렇게나 다채로운 룬들이 존재하고, 각 룬마다 고유한 매력과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. 당연히 성능에 따라 소위 '티어'라고 불리는 등급이 나뉘기도 하고요.
하지만! 특히 게임을 막 시작했거나 아직 성장 중인 밀레시안이라면, 티어에 너무 얽매이지 마세요! 🙅♀️
🌀 전설 룬이 최고인 건 맞지만, 원하는 룬을 얻는 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, 때로는 운도 따라줘야 하죠. 게임 초반에는 가지고 있는 룬 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고, 내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것을 우선 활용하는 것이 훨씬 현명하고 효율적인 선택이랍니다.
💡 실제로 일부 에픽 룬은 특정 상황이나 조합에서 전설 룬 못지않은, 혹은 그 이상의 효율을 보여주기도 해요! 중요한 것은 남들이 좋다고 하는 룬을 무작정 따라 하기보다는, 자신의 직업 특성, 현재 장비 세팅,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자신의 전투 스타일을 잘 고려해서 최적의 룬 조합을 찾아나가는 과정 그 자체랍니다.
마치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나만의 최애 여행지를 발견하는 것처럼, 다양한 룬을 조합하고 실험해보면서 여러분만의 강력한 빌드를 완성해나가시길 바랍니다! 💪
이 룬 도감이 여러분의 즐거운 마비노기 모바일 라이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! 😊 궁금한 점이나 공유하고 싶은 꿀팁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!
'모든 게임 공략 게시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비노기 모바일 도적 공략: 투척/기습 빌드 완벽 분석! (장비, 룬, 딜싸이클 총정리) (0) | 2025.04.26 |
---|---|
마비노기 모바일 룬 각인 재설정 완벽 공략! (방법, 능력치 종류, 확률 총정리) (0) | 2025.04.25 |
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3, 그래서 대체 언제 나와요?! (시즌 1~2 요약 + 기대 포인트 총정리!) (0) | 2025.04.24 |
마비노기 모바일 레벨업 보너스 카드 추천 가이드 (0) | 2025.04.23 |
마비노기 모바일 무과금 뉴비 핵심 공략 (0) | 2025.04.23 |
댓글